안녕하세요, 오랜 만에 CLEX 2.0에서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부분을 소개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효율적으로 저희 CLEX 2.0을 사용할 수 있을지 다음 4가지로 요약해서 설명 드리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 관계 관리
고객 유형별 관리를 위해 B2B(Business to Business), B2C(Business to Customer)에 따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B2C의 경우 기존 관리방식과 같이 등록된 고객을 기준으로 상담정보를 관리할 수 있고, B2B와 같이 규모가 큰 고객의 경우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고객사의 정보를 별도로 관리하고, 고객사와 담당자 두가지 기준으로 모두 상담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화 하였습니다. 고객사 관리 메뉴에는 해당 고객사에 연결된 상담 이력 및 티켓 조회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객사의 상담 이력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 신규 생성 시에는 업체명, 대표자명,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팩스번호가 입력 항목으로 표출되며, 관리자 페이지에서 고객사의 특성에 따라 별도의 추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의 담당자를 생성 화면에서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담당자를 추가하는 작업을 한 화면에서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 및 담당자 정보를 수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객사를 등록한 후 추후에 담당자를 추가하거나 추가 입력 항목을 추가하여 고객사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담당자 전화번호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화면에서 손쉽게 담당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존의 B2C 고객에 더해 B2B 고객의 경우도 사업자를 등록하고, 그 내부에 담당자를 추가하여 세부적으로 고객과의 컨택 포인트를 바로 확인 및 등록, 수정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2. 고객사 상담이력 관리
고객사 상담이력 역시 B2B 고객의 경우 그 상세 내역에서
일반적으로 B2B 고객과의 상호작용은 개별 고객보다 복잡하고 전문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CLEX 2.0 은 상담 메인 화면에 별도로 고객사를 관리할 수 있는 영역을 제공합니다. 고객 타입이 B2B 인 경우 고객사를 기준으로 상담 이력이 관리됩니다. 고객 타입이 B2B 인 경우, 고객은 고객사의 하위 개념이며 해당 고객사에 소속된 담당자를 의미합니다. 고객사와 담당자를 분리하여 관리함으로써 더욱 체계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사 정보를 조회하면 해당 고객사의 상담 이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담 이력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상담 이력을 따로 검색하여 찾을 필요가 없으며 이로써 고객 지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B2B 고객의 담당자를 유연하게 입력 및 이력을 찾을 수 있으며, 고객사 담당자의 정보 변경 및 이전 이력 검색을 통해 고객사 법인 및 그 소속 담당자들과의 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사 티켓 관리
고객사 및 그 담당자에 대한 티켓 발행 또는 삭제를 통해서 고객관리이력을 쉽고 빠르게 조회 및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사와의 전반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사 정보를 통해서 고객사 기준의 티켓 서비스 조회가 가능합니다.
상담 이력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티켓 서비스 또한 고객사를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 정보를 조회하면 해당 고객사의 티켓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티켓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고객사 문의, 요청, 피드백 등 업체별로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정보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4. 고객사 채팅 관리
고객 타입이 B2B 인 경우, 채팅 오버레이 메뉴에서 채팅을 업체명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를 기준으로 모든 채팅 이력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LEX 2.0을 통한 고객사 관리 페이지의 개선된 모습을 확인해 보셨는데요, 우리의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고객관리도 플랫폼을 통해 유연하고 쉽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젠 B2B 사업체 안에 담당자 개념을 통해, 구체적인 고객 관리의 발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이용자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응원하며 다음에도 더욱 발전된 CRM으로 보답하는 퓨렌스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솔루션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퓨렌스_소프트폰(Softphone)에 대해서 알아보기 (0) | 2024.04.19 |
---|---|
퓨렌스_새로워진 CLEX 2.0 모니터링시스템 소개 (0) | 2024.04.06 |
퓨렌스_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와 구축형 서비스의 차이 (0) | 2024.04.05 |
퓨렌스_고객센터, 대기업만 운영하는 것인가? (0) | 2024.04.05 |
퓨렌스_AICC(AI Contact Center, 인공지능 컨택센터) 알아보기 (0) | 2024.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