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퓨렌스 입니다.
저희가 몇일 전 컨택센터다 콜센터다 이렇게 이야기 했었는데요, 오늘은 이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고객센터라는 개념에 대해서 다름 정리한 개념을 함께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오늘도 열심히 맏은 바 분야에 최선을 다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우리의 소중한 고객님을 잘 케어하는 게 바로 고객 서비스의 존재 이유이고, 이를 더욱 체계적으로 수행하도록 만든 게 고객(서비스)센터(이하 '고객센터'라 한다) 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고객서비스 진행하는 경우는 지난번 "컨택센터(Contact Center)와 콜센터(Call Center), 어떤 차이일까?" 에서 다루어 드렸고, 오늘은 그 모든 개념을 포괄하는 "고객센터"라는 개념을 그림으로 더해 드리려 합니다.
이미 다 아실 수도 있지만, 모바일이나 전화, 즉 통신 수단으로 고객에게 서비스가 가능한 부분은 지난 글에서 설명드린 컨택센터 영역에서 설명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더해, 오프라인 서비스센터가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 되는데요, 이렇게 "컨택센터 + 오프라인 서비스센터 = 고객센터" 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ㅎㅎ
어떻게 보면 다 알 수 있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표로 그려가면서 생각해 보면 저희 퓨렌스도 저희의 정체성을 분명히 인식하고 어디에 집중할지, 그리고 무엇을 더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이렇게 고객센터에 대해 정리한 내용보다 더 자세한 도표나 개념도 역시 나올 수 있겠지만, 우리가 실제 생활에서 접하는 '고객센터'라는 개념은 이렇게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여러분의 업무 효율성과 워라벨을 저희 퓨렌스가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