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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렌스_클라우드컨택센터 개념정리
퓨렌스
2024. 4. 5. 15:20
안녕하세요, 퓨렌스 입니다.
지난주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에 이어, 클라우드 컨택센터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클라우드컴퓨팅은 '인터넷 환경에서 클라우드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자원)을 이용하는 기술'이라고 설명 드렸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이유는 당연히 시간 및 비용 절약, 사용한 만큼만 비용 지불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컨택센터의 경우도 기존의 대형 금융기관,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구축형 컨택센터와는 달리 클라우드컴퓨팅으로도 컨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구축형에 비해 빠른 설치 및 비용 절감에 있어 효과가 있으며, 반대로 보안 및 커스터마이징에 있어서는 구축형이 더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구축형 컨택센터와 클라우드형 컨택센터의 장단점을 비교하자면 다음 표와 같이 간략하게 알아보실 수 있으세요.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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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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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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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도입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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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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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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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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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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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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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운영 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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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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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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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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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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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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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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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등 추가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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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성 거의 무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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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및 안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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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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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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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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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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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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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이전시 비용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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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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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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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화 기간
(업그레이드, 센터 이전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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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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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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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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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성, 커스터마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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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비용, 공간제약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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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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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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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터마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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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기관, 공공기관 및 대기업과 같이 보안요구사항이 높은 경우는 어쩔 수 없이 구축형 컨택센터를 운영해야겠지만,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크지 않은 중소기업에서 공공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고객관리를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클라우드 컨택센터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무거운 서버나 장비 필요 없이, 노트북 하나로 고객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클라우드컨택센터로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고객관리 시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