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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렌스_클라우드컨택센터 개념정리

퓨렌스 2024. 4. 5. 15:20

안녕하세요, 퓨렌스 입니다.

지난주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에 이어, 클라우드 컨택센터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클라우드컴퓨팅은 '인터넷 환경에서 클라우드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자원)을 이용하는 기술'이라고 설명 드렸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이유는 당연히 시간 및 비용 절약, 사용한 만큼만 비용 지불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컨택센터의 경우도 기존의 대형 금융기관,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구축형 컨택센터와는 달리 클라우드컴퓨팅으로도 컨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구축형에 비해 빠른 설치 및 비용 절감에 있어 효과가 있으며, 반대로 보안 및 커스터마이징에 있어서는 구축형이 더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구축형 컨택센터와 클라우드형 컨택센터의 장단점을 비교하자면 다음 표와 같이 간략하게 알아보실 수 있으세요.

구분
구축형
클라우드형
초기 도입 비용
높음
낮음
구축기간
오래걸림
짧음
시스템 운영 인력
필요
불필요
전산실 운영
필요
불필요
시스템 확장
H/W 등 추가설치
확장성 거의 무제한
보안 및 안정성
최상
우수
업그레이드 비용
발생
미발생
센터 이전시 비용 발생
발생
미발생
안정화 기간
(업그레이드, 센터 이전 이후)
필요
불필요
장점
보안성, 커스터마이징
저비용, 공간제약 없음
단점
고비용
커스터마이징

금융기관, 공공기관 및 대기업과 같이 보안요구사항이 높은 경우는 어쩔 수 없이 구축형 컨택센터를 운영해야겠지만,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크지 않은 중소기업에서 공공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고객관리를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클라우드 컨택센터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무거운 서버나 장비 필요 없이, 노트북 하나로 고객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클라우드컨택센터로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고객관리 시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